프랜차이징 – 상표 및 작업 방법의 라이센스

프랜차이징 – 상표권 및 사업 방법

프랜차이즈는 상표권을 라이선스하여 사업을 하는 방법이다. 반복적인 로열티 수수료는 주요 수입원이며 프랜차이즈 비즈니스의 등장은 185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뉴사우스웨일스의 술집 중 가장 초기 사례로, 이들 술집과 양조장 사이의 협정은 현대 프랜차이즈 사업의 근간으로 여겨질 수 있다. 초기 프랜차이즈의 추가적인 예로는 전신 시스템(다양한 철도 회사에 의해 운영되지만 서부 연합에 의해 관리됨)과 자동차 제조사와 지역 대리점 간의 독점 계약이 있다.

프랜차이즈라는 용어는 여러 가지 정의를 가지고 있다. 다양한 비즈니스 관계를 포괄하는 프랜차이즈들은 예를 들어 어플라이언스 유지 관리 프랜차이즈와 대구비상주사무실 같은 법적 정의를 따르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애프터세일즈 서비스는 제조업체가 하도록 되어 있지만, 그들은 외주화와 프랜차이징의 구분선을 더욱 얇게 하여, 유지보수를 위한 라이선스를 일부 다른 당사자에게 부여한다.

가맹계약은 당사자들간의 첫걸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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